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마스크 알리미 우리동네 편의점 마스크 재고찾는법

마스크알리미라는 앱! 지금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해요! 온국민의 관심사 마스크가 우리동네 편의점에 남아있는지 재고를 찾아주는 앱이에요. 어떻게 찾아보는 건지 그림으로 알아보아요.

솔직히 마스크를 사러나가기 위해서 감염의 위험을 무릅쓰고 외출을 위해서 또 마스크를 소비해야되는데 헛걸음하고 빙빙 돌아다니는거 너무 힘든데 좋은 기능이네요. 

 

1. 먼저 검색창에 마스크알리미라고 치면 마스크알리미 사이트가 나와요. 내 주변 마스크있는 편의점을 한눈에 볼수있게 만들었어요.

2. 그럼 나오는 첫 화면입니다. 해당 목적지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그럼 지금 현재 내위치까지도 나오네요

2. 목적지에 내가 사는 동네나 내가 있는 위치를 입력하면 해당지역 지도가 나오는데요.

내가 원하는 지역의 모든 편의점이 나오고 말풍선으로 재고상태가 표시됩니다. 솔드아웃이라고 너무 좌절하지 마세요.

 

3. 참고해야 할 점은 오전11시부터 23시에만 서비스가 제공되기때문에 23시이후부터 그다음날 10시59분까지는 모두 솔드아웃(매진)으로 표시된다는 것이다. 마스크 알리미 새벽시간에 검색했다가 품절이라고 좌절하지 말자. 

 

마스크알리미 참 쉽죠? 따로 회원가입을 할 필요도 없고 그냥 사이트들어가서 원하는 지역 편의점에 마스크가 있는지없는지 입력만 하면 되니까요. 너무 쉬워서 어르신도 잘따라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역시 이두희라는 천재해커가 만들었다더니 좋은 머리로 마스크알리미라는 참 좋은 앱을 만들었네요. 한가지 희망사항이 있다면 다음주부터 시행되는 마스크 요일제(5부제)에 맞춰 편의점 뿐 아니라 전국에 약국에도 마스크 재고가 남아있는지 알려주는 앱이 있었으면 너무 좋을것같아요. 벌써부터 담주 월요일에 동네약국 여기저기에 재고 들어왔냐고 전화하고 있을 내모습이 훤히 그려집니다. ㅜㅜ 그래서  혹시나 해서 봤더니 추후 약국, 마트 등의 위치 정보도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밝혔네요. . 너무 다행입니다.